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울의 끝자락에... 치악산 남대봉 산행

워킹·트래킹

by 野草 2011. 2. 25. 21:06

본문

▲ 남대봉에서...

산행일자 : 2011년02월20일

산행코스 : 치악산 성남분소(주차장)-샘터-상원사-능선안부-망경대-남대봉-능선안부-영원사-금대야영장-금대분소(주차장)

08:59 - 치악산 성남탐방지원센터 (출발)

09:25 - 주차장 (성남지킴터 2.2Km, 상원사 3.0Km, 남대봉 3.7Km)

09:37 - 주차장 (성남지킴터 2.6Km, 상원사 2.6Km, 남대봉 3.3Km)

10:45 - 샘터

10:55 - 상원사 (성남지킴터 5.2Km, 남대봉 0.7Km, 비로봉 10.5Km, 영원사 2.8Km)

11:05 - 영원사 갈림목 (상원사 0.3Km, 남대봉 0.5Km, 비로봉 10.2Km, 영원사 2.5Km)

11:10 - 영원사 갈림목 (상원사 0.4Km, 남대봉 0.2Km, 비로봉 10.1Km, 영원사 2.5Km, 금대야영장 4.9Km)

11:15 - 망경대

11:20 - 남대봉

11:30 - 영원사 갈림목 (상원사 0.4Km, 남대봉 0.2Km, 비로봉 10.1Km, 영원사 2.5Km, 금대야영장 4.9Km)

11:36 - 갈림목 (상원사 0.5Km, 비로봉 11.0Km, 영원사 2.5Km, 금대야영장 4.3Km)

13:13 - 영원사

13:46 - 금대야영장 (시산제 및 뒷풀이)

16:11 - 금대탐방지원센터

16:32 - 금대 주차장 (도착)

▲ 주차장에서 간단하게 몸을 풀고 출발... 성남탐방지구 주차장

▲ 아직도 음지엔 많은 눈이 쌓여 있었다.

▲ 탐방지원센터를 조금 올라서자 넓은 주차장이 보였다.

▲ 이 곳까지 차량이 올라올 수 있었다.  작긴 하지만, 이 곳에서도 주차장을 볼 수 있었다.

▲ 한동안 계곡을 따라 완만하게 이어지던 등산로는 상원사가 가까워지자 가파르게 이어진다.

▲ 상원사 조금 못미쳐 샘터가 있었는데 추운날씨에 얼어버려 물은 구경도 할 수 없었다.

▲ 상원사 전경

▲ 상원사 대웅전

▲ 꿩의 보은으로 유명한 상원사 범봉각

▲ 상원사를 한바퀴 둘러보고 되돌아 나와 남대봉으로 향한다.

▲ 남대봉 직전의 능선안부...  우측으로 가면 남대봉이 지근에 있다. 좌측으로 가면 영원골로 하산하는 길...

▲ 전망대(망경대)에서 바라본 세존대... 뒤로 원주시내가 시야에 들어온다.

▲ 남대봉 정상

▲ 남대봉

▲ 영원골로 하산하기 위해 능선안부로 되돌아 나왔다.

▲ 사진상으로는 밋밋해 보여도 영원사 하산길은 엄청나게 가파르고 험한 내리막길이었다.

▲ 협곡이 이어지고...

▲ 영원사...  조금 올라서다 멀찌감치 사진만 찍고 내려섰다.

▲ 영원사에서 금대야영장으로 이동중에...

▲ 금대야영장에서 한 해의 무사고 산행을 기원하는 산신제를 지냈다.

▲ 무사고 산행을 기원하는 산신제

▲ 산행 뒷풀이

▲ 구미로 돌아와서 한 잔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