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내리는 날에... 아미산에서 방가산까지...

워킹·트래킹

by 野草 2012. 4. 11. 17:25

본문

▲ 출발에 앞서 기념촬영  


산행일자 : 2011년07월10일

산행코스 : 주차장-앵기랑바위-큰작삭골 삼거리-무시봉-아미산-756봉-굿골삼거리-돌탑봉-방가산-장곡 휴양림 

    

08:51 - 주차장 (출발)

09:17 - 앵기랑바위

09:53 - 큰작삭골 삼거리

10:21 - 무시봉

10:43 - 아미산

11:13 - 점심식사 후, 아미산 출발

11:40 - 756봉

11:46 - 굿골 삼거리

12:06 - 돌탑봉 (742봉)  

12:15 - 방가산

13:32 - 장곡 자연휴양림 관리사무소 (도착)


 

주말마다 내리는 비에 어제는 하루종일 집에만 있었더니 좀이 쑤신다.

그러던 차에 새벽에 걸려온 전화 한 통화에 베낭을 둘러메고 집을 나선다.

얼마전에 다녀온 곳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집에서 할 일없이 보내는 것 보다는 나을 듯 싶어서... ㅎㅎ

  

출발할 때까지만 해도 그런대로 괜찮았던 날씨는 산행들머리에 도착하자 비가 내린다.

지난 주에도 비를 쫄딱 맞고 산행했는데 오늘도 예외는 아닌가 보다.

일찌감치 비를 맞기로 하고 우의는 걸치지 않았다.

우의를 걸치면 비는 맞지 않겠지만, 더위와 싸워야 하기에...

  

아미산에 도착하여 비닐을 치고 민생고를 해결하는데 얼마나 처량하던지...

방가산을 경유하여 장곡 휴양림까지 내려서기까지는 조망이 여의치 않은 숲 길이 이어진다.

간간이 나타나는 전망대가 있긴 했지만, 가스로 인해 무용지물...

 

하산 후, 하늘님의 지인 집으로 이동하여 하산주 타임...

흑산도 홍어에 돼지고기삶아 막걸리를 곁들이니 홍어삼합...

산행은 짦게, 하산주 마시는 시간은 길게... @@

밖에는 비가 억수같이 쏟아진다.

  

▲ 출발에 앞서 준비운동

  

▲ 내리는 빗 속에 산행을 시작...

  

▲ 암릉구간...  제1봉이다.

  

▲ 암릉을 올르면서 주차장을 내려다 보고...

  

▲ 암릉

  

▲ 암릉구간을 지나는 산님들...

  

▲ 암릉

  

▲ 암릉을 지나는 산님들...

  

▲ 암릉구간에서...

  

▲ 앵기랑바위가 올려다 보인다.

  

▲ 암릉을 우회하는 길...

  

▲ 암릉

  

▲ 암릉을 지나는 산님들...  

  

▲ 앵기랑바위에서 지나야 할 구간을 바라보고...

  

▲ 지나 온 앵기랑바위

  

▲ 암릉을 지나는 산님들...

  

▲ 지나온 암봉을 되돌아 보고...

  

▲ 위험구간에 계단이 설치되어 있었다.

  

▲ 큰작삭골 삼거리

  

▲ 능선에 올라섰다.

  

▲ 돌탑이 있는 봉우리...  예전엔 이 곳이 아미산인 줄 알았다. 무시봉이란 글도 있는데 실제 무시봉은 조금 떨어져 있다.

  

▲ 무시봉

  

▲ 아미산에서...

  

▲ 아미산

  

▲ 아미산에서...

  

▲ 아미산에서 점심을 해결하고 출발...

  

▲ 756봉

  

▲ 전망대에서...

  

▲ 방가산이 조망된다.  왼쪽이 돌탑봉이고, 우측이 방가산이다.

  

▲ 기암

  

▲ 돌탑봉

 

▲ 방가산에서...

  

▲ 방가산

  

▲ 방가산에서 장곡휴양림으로 가는 길...

  

▲ 휴양림으로 내려서는 길목에...  가스는 여전히 심하다.

  

▲ 가스가 자욱한 숲 속길...  장곡휴양림 임도로 내려서는 길은 가파르게 이어진다.

  

▲ 잠시 쉬어 갑시다.

  

▲ 내리는 비에 계곡물이 제법 불었다.

  

▲ 임도에 내려서고...

  

▲ 차량을 통제하는 바리케이트...

  

 ▲ 장곡휴양림 관리사무소에 내려서고 산행을 마무리한다.


2011.07.10

관련글 더보기